인천공항 공영주차창

해외여행을 떠나는 거의 모든 이들이 거치는 인천공항. 때문에 전국 각지에서 공항버스가 모여드는데요.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직접 자동차를 몰고 공항으로 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비행기 시간이 공항버스를 이용할 수 없이 이르거나, 짐이 너무 많아 공항철도 등을 이용하기 어렵거나, 공항에 가기 전 다른 곳에 들러야 하는 등 일정이 안 맞는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인천공항까지 직접 자동차를 몰고 가려 하니 가격이며 위치 등 궁금한 것이 아주 많아집니다. 인천공항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여행을 가려고 할 때 생기는 흔한 오해는 ‘주차비가 여행 경비만큼 나온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일 주차 비용이 몇 만원씩이나 하는 주차장도 많다 보니 이런 생각이 드는 것도 무리는 아닌데요. 이런 오해와 달리 인천공항 주차비는 생각보다 저렴합니다.
인천공항 내부의 주차공간은 총 5곳입니다. 이곳은 단기 주차 공간과 장기 주차 공간으로 나뉘어 있는데요. 단기 주차장의 요금은 시간당 2,400원(하루 24,000원)이지만 장기주차장의 경우 소형은 1일 9,000원, 대형은 12,000원입니다. 하루 주차에 만원이 훌쩍 넘는 일반 주차장을 생각하면 저렴한 가격입니다. 1일 이상 주차시 모두 장기주차로 인정해주니 짧은 여행이라고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만약 저공해 차량으로 등록이 되어있다면 50% 할인까지 받을 수 있으니 꼭 챙기세요!
또한 스마트폰에서 ‘인천공항 가이드’ APP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주차요금을 예상할 수 있는데요. 주차 기간과 차량의 종류를 입력하면 정확한 금액을 계산하여 주니 참 편리하죠? 인천공항 가이드 APP을 통해 주차장 혼잡도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으니 미리 다운로드하여 꼭 확인해 보세요.
비행기의 경우 비행시간에 늦으면 다음 비행기가 바로 오지도 않고, 쉽게 바꿔 탈수도 없기 때문에 제 시간에 인천공항에 도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중교통이 아닌 개인 자가용으로 이동을 하다 보면 교통체증 등으로 예상보다 늦게 인천공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간혹 주차를 하자니 비행기를 놓칠 것 같고, 그렇다고 차를 버리고 갈 수도 없는 상황이 연출되는 데요. 이럴 때는 인천공항의 공식 주차 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인천공항 주차대행 서비스는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통해 간편하고, 빠르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인천공항 출국장 교통센터 1층 서편으로 가면 공식 주차대행 접수장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주차 대행 서비스에 대한 비용은 귀국 후에 결정되는데 비용은 평균적으로 일반 15,000원, 경차의 경우는 10,000원입니다.
그렇다면 맡긴 나의 차는 어디에서 받을 수 있을까요?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차대행 접수증을 받는데요. 이곳에 표시된 장소로 이동을 한 후 차량을 인도받으면 됩니다.
인천공항 근처 에어텔, 게스트 하우스를 이용하자
자동차를 가지고 이동했지만 비행시간이 맞지 않으면 인천공항 근처의 에어텔이나 게스트 하우스 등에서 하루 묵어 갈 수도 있습니다. 이때 자동차는 굳이 인천공항으로 가져가기보다 1박을 한 숙소에 양해를 구하고 주차를 해 둔 뒤, 숙소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나 택시를 이용해 이동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인천공항 근처의 숙소는 대부분 1박을 할 경우 3~5일 정도 무료 주차를 허가해주는 편이고 인천공항과 가까이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택시를 타더라도 요금이 아주 저렴합니다.
공항 근처에는 공영주차장이 없을까?
운서역 공영주차장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대중교통으로 한 번에 이동 가능 합니다.
운서역의 공영주차장의 주차요금은 1일에 4,000원, 1개월에 40,000원으로 남짓으로 인천공항 주차장에 비해 저렴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c) 인천공항주차 정보모아 ALL Rights Reserved. 문의 : help@gtong.yhga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