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주차요금 하이패스

많은 사람들이 대형 주차장에 설치된 주차 요금소에 멈춰 돈을 일일이 지불하고 나가는 것을 매우 귀찮아하는 경우가 많이 있곤합니다.
사실 주차요원에게 돈을 지불하는 행위는 번거롭고, 주차 할인 쿠폰이라도 있을 때엔 그 수고는 배로 불어나게 되어있으며, 일부 운전자들의 경우 요금을 낸다고 요금 부스에 가까이 대다 차량 옆이나 범퍼 부분을 살짝 긁기도 한다. 국토교통부는 이러한 불편을 덜고 주차장 나가는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 인천공항 주차장을 대상으로 하이패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국토교통부는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4개소에 대해 하이패스로 주차요금을 결제하는‘하이패스-페이’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 시스템을 통해 정차 없이 요금 결제가 원격으로 진행되며 출차 시간이 기존 1분에서 12초 이하로 단축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하이패스 이용률이 80%에 가까워지고 있는 지금, 하이패스-페이 서비스는 하이패스와 동일하게 결제가 진행된다는 점에서 호환성이 매우 좋다는 점이 장점이다. 즉, 하이패스 단말기 설치를 한 운전자라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다.

국토교통부는 추가적인 효과로 자동차 1대당 정차시간을 줄임으로써 에너지 절약 효과와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주차장을 운영하는 주체에 있어서는 직원 고용 감소로 인한 인건비 절감 및 주차장 유지 보수에 대한 절약으로 이어져 주차요금 30% 절감 등 모두에게 좋다는 입장을 밝히기도 했다. 현재 하이패스-페이 시스템은 인천국제공항과 경부고속도로 서울 방향 장기주차장에 우선 도입되었으며, 포시 공영주차장과 용인시 공영, 부설 주차장 전체, 새로 출범하는 수서 고속철도(SR) 역사에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이러한 도입 속도와 하이패스 호환성을 고려했을 때 향우 2년 내 전국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c) 인천공항주차 정보모아 ALL Rights Reserved. 문의 : help@gtong.yhgagu.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