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 자가용 주차요금

인천공항으로 가는 교통편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갈수도 있고 또는 자가용을 이용하여 공항으로 갈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자가용을 이용하여 인천공항 주차장을 어떻게 이용해야 하는지에 관하여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천국제공항답게 주차에 관련 된 내용은 포털사이트에서 인천공항 주차요금으로 검색하고 링크 주소에서 “교통/주차”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천공항으로 빠르고 쉽게 오는 교통정보를 안내를 볼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에서 자가용 이용자를 위한 6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주차장아내, 주차대행서비스, 주차요금, 내차 위치 찾기, 주차장 혼잡도, 교통약자 주차서비스가 있습니다. 인천공항 주차장은 제1여객터미널, 제2여객터미널을 구분하여 제공하며, 단기와 장기로 나누어집니다. 단기는 당일 환영, 환송, 방문 이용차량이 주차하는 시설로 승용차 전용(2.1m이하)구역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장기주차장안 승용차, 버스, 택시 및 승용차 장기로 구분되어 제공되고 있습니다. 휠체어 사용고객은 무료리프트카서비스로 연락하면 장기주차장과 여객터미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2여객터미널을 이용하는 경우 장기주차장내 순환버스 대기소에서 셔틀버스를 타고 여객터미널로 이동하여야 하는데요. 순환버스는 5~15분 간격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럼 가장 중요한 주차요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주차장은 기본30분 1,200원, 추가15분 단위 600원씩 추가됩니다. 하루 최고 24,000원까지 부여됩니다.
장기주차장(제1여객터미널 주차타워포함)은 소형은 시간당 1000원 일 최고 9,000원 대형은 30분당 1,200원 일 최고 12000원입니다.
화물터미널은 소형인 경우 최초 45분 무료이며 추가 15분에 500원 일최고 10000원입니다. 대형 화물 주차장은 일최고 12000원이며 나머지는 소형과 동일합니다.
차량의 소형과 대형구분은 승용차는 전차종이 소형에 속하고 버스는 15인 이하는 소형 16인 이상은 대형입니다. 화물차는 최대적재량1톤이하는 소형 1톤 초과는 대형으로 구분됩니다.
주차요금은 4가지 방법으로 정산이 가능한데요.

1. 주차장내 설치되어 있는 무인 요금정산기를 이용하는 방법
2. 인천공항 가이드앱을 다운받아서 교통/주차메뉴에서 주차요금결제를 하는 모바일앱을 이용하는 방법
3. 유인출구에서 직접 요금(현금, 신용,교통카드, 하이패스, 선후불 카등)을 지출하는 방법
4. 출구 무인정산기를 이용하여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정산하는 방법
요금감면 조건이 있는데요.
경차, 장애인(대상자가 탑승, 식별표부착), 국가유공자, 5.18민주유공자, 고엽제 후유증 환자 등 국가에서 발급한 증명서 (장애인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고속도로 통행료 감면카드)등을 제시 하시면 50%감면이 됩니다.

또한 다자녀 우대카드를 소지한 가구주 명의의 차량도 50% 감면대상입니다.
저공해자동차 식별표지가 부착된 차량도 1,2종 50%, 3종 20% 감면 대상입니다.
인천공항에서는 주차 관련 서비스로 내차 위치 찾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차량번호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내차의 위치를 알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차위치정보 안내문자(SMS)를 신청해놓은 편리하게 입국에 맞추어 주차위치를 문자로 보내주는데요. 입국일자, 시간, 분까지 설정해놓으시면 편리하게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려면 주차공간이 있는 주차장으로 가야하는데요. 인천공항 주차장은 여객터미널별로도 틀리고 여객터미널내에서도 여럿곳의 주차장이 있습니다.
주차장에 차를 빠르게 주차하기 위해서 현재 주차장별로 혼잡도를 확인해보는 것이 필요한데요. 이와 같이 혼잡도를 보여주는 서비를 제공하고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보시면 편리하고 빠르게 주차를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으로 인천국제공항 주차장, 안내, 요금, 혼잡도, 위치찾기 등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opyright (c) 인천공항주차 정보모아 ALL Rights Reserved. 문의 : help@gtong.yhgagu.co.kr